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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인정보 침해신고 안내


개인정보 침해신고 안내

누구든지 개인정보가 침해 당한 경우에는 신고센터에 소정의 양식에 따라 신고할 수 있으며, 또한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궁금한 사항이나 자신의 권익내용에 관한 사항을 상담 받으실 수 있습니다.
신고 접수된 사항은 정부의 조사계획에 의거 당사자를 조사하게 되며, 법규위반 여부 결정 및 위반사항 정도에 따라 조치한 뒤, 그 결과를 신고자에게 통보하게 됩니다.


개인정보 침해신고 방법

  • 전화 :
    118 (ARS 내선 2번)
  • 팩스 :
    02-405-5619
  • 전자우편 :
  • 우편 :
    (138-950)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(가락동 78) IT벤처타워 서관 9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
  • 인터넷 :
  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(http://privacy.kisa.or.kr)
  • 방문 :
    (찾아오시는 길) 지하철 8호선 가락시장역 2번 출구 경찰병원 방향 400m


개인정보 침해신고

민원신청 접수 전 임의적 종결사유 :
  1. 민원내용만으로 개인정보 침해 여부의 판단이 모호한 경우
  2. 반복 민원 및 당사자의 소재 파악이 어려운 경우
  3. 개인 간의 분쟁, 소송·수사 중이거나 심판 등이 결정된 민원 등


신고기관 안내

개인정보보호법 적용 대상이 아닌 사안별 신고기관 안내

이 표는 신고기관에 대한 구분과 기관명, 연락처, 홈페이지 주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
구분 기관명 연락처 홈페이지 주소
해킹, 사기, 불법사이트 등 형사처벌 사안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02)393-9112
182(민원상담)
www.ctrc.go.kr
소비자피해, 불만사항, 분쟁조정 한국소비자원 02)3460-3000
1372(민원상담)
www.kca.go.kr
공정거래법상의 불공정거래행위 한국공정거래조정원 02)3445-9898
1588-1490(민원상담)
www.kofair.or.kr
금융거래관련 피해 및 분쟁조정 금융감독원 02)3145-5114
1332(민원상담)
www.fss.or.kr
민·형사 등 각종 소송관련 상담 대한법률구조공단 02)532-0132
132(법률상담)
www.klac.or.kr