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온라인 행태정보 보호 및 이용안내


온라인 행태정보 보호 및 이용안내

온라인 맞춤형 광고란 이용자의 온라인 이용 형태(방문사이트, 방문시 행동 등)를 분석하여 이용자 관심에 맞추어진 광고를 제공하는 마케팅 기법입니다.

소비자가 사이트를 방문함 > 저장된 소비자 프로파일을 DB를 통해 탐색함 > 처음 방문한 소비자 또는 재방문한 소비자를 Self-Learing Predictive Modeling Engine을 통해 소비자 성향에 가장 적합한 정보를 DB에 저장하여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함


유형 및 프라이버시침해 정도

  • ·  사이트 정보를 이용한 맞춤형 광고(Site Targeting)
  • ·  문맥을 활용한 맞춤형 광고(Contextual Targeting)
  • ·  이용자의 형태정보를 활용한 맞춤형 광고(Behavioral Targeting)
  • ·  이용자 형태와 프로파일 정보를 결합 · 활용한 맞춤형 광고(Profile Targeting)
  • ·  ISP(인터넷서비스제공자) 기반 맞춤형 광고(ISP Behavioral Targeting)
  • ·  이용자 관심기관형 맞춤형 광고(Interest Based Advertising)
다양한 유형별 프라이버시 침해 형태와 개념, 침해정도에 대한 안내

이 표는 구분과 개념, 프라이버시침해 정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
구분 개념 프라이버시침해 정도
① 사이트 정보를 이용한 맞춤형
    광고 (Site Targeting)
이용자가 방문한 웹사이트 정보만을 이용한 광고 웹사이트에 종손된 형태이므로 프라이버시 침해 없음
② 문맥을 활용한 맞춤형 광고
    (Contextual Targeting)
이용자가 방문한 웹사이트에서 검색하는 검색어에 따른 광고 검색단어 기반이므로 프라이버시 침해 가능성이 거의 없음
③ 이용자의 행태정보를 활용한
    맟춤형 광고
    (Behavioral Targeting)
이용자가 웹사이트에 방문하여 수행하는 행태 정보가 일정 기간 동안 수집 · 저장 · 축적 · 분석되고 이를 기반으로 이루어지는 광고 이용자에 대한 광고분석자료(Adprofile Data)가 구축된다는 점에서 프라이버시 침해 우려가 있음
④ 이용자 행태와 프로파일
    정보를 결합 · 활용한 맟춤형
    광고 (Profile Targeting)
③ + 이용자 회원정보를 직접 활용 ③ 이외에 이용자 정보를 직접 이용하므로 프라이버시 침해 우려가높음
⑤ ISP 기반 맞춤형 광고
    (ISP Behavioral Targeting)
ISP, 웹사이트, 광고 네트워크 간의 제휴를 통해 ISP에서 수집된 이용자 인터넷 행태 정보를 활용하여 광고 인터넷서비스제공자(ISP)에 의한 인터넷 패킷 감청(Deep Packet Inspection) 우려
⑥ 이용자 관심기반형
    맟춤형 광고
회원가입/비가입시 선택하도록 되어있는 관심 사항에 기반한 광고 이용자 관심정보 활용이 가능하므로 프라이버시 침해 우려가 높음